토공, 인천청라 시티타워 국제공모 당선작 선정
토공, 인천청라 시티타워 국제공모 당선작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한국토지공사는 인천청라지구 시티타워 국제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Charles I. Wee외 3인(GDS, 한국·미국 공동 작품)이 제출한 'Tower Infinity'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국가적 랜드마크이자 청라지구의 구심축이 될 시티타워는 청라지구 중앙호수공원내 약 450m의 높이로 건설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10월말 공고를 시작으로 46개국 358개팀이 참가등록했으며, 이중 36개국 143팀이 작품을 제출해 국내외 건축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Craig Gibbons,Kenneth Hogg,강석원,김진균,Sergio Zeballos)의 심사를 거쳐 1등, 2등, 3등, 가작 2작품 등 총 5개작품을 선정했다.

당선작 'Tower Infinity'는 국제도시로서의 청라지구 위상을 제고하고 투자유치를 활성화할 수 있는 창의적인 조형 상징구조물로 세계의 푸른 보석 청라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공모에 참석한 한 심사위원은 "세계로 열린 창으로의 메세지 전달이 명확하고, 랜드마크로서 창의성이 뛰어나 청라의 이미지를 장소와 잘 결합해 형상화시킨 작품"이라며 "이 타워는 빛에 따른 다양한 변화를 보여줄 것이며, 한국의 첨단기술력을 상징하는 타워로 구축될 것"이라고 평했다.

한편 2등작으로는 함인선(한국)의 'Inverse Obelisk', 3등작으로는 Burapa Prommul(싱가포르)의 'Urban Play', 가작으로는 Carmelo Bablivo(이탈리아)의 'Open Window To The World'와 Robert MacLeod(미국)의 'Water Drop Tower'가 각각 선정됐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