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대상 소액신용 체크 발급
신한카드,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대상 소액신용 체크 발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신한카드는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신용회복위원회 및 SGI서울보증과 함께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대상 소액신용 체크카드 발급'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은 후 월 변제금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한 채무자는 후불교통 기능이 추가된 체크카드를, 1년 이상 상환 고객은 월 30만원까지 소액신용 한도가 부여된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소액이지만 신용한도가 부여된 카드 발급으로 성실히 상환하는 고객들이 일상 생활의 불편함을 일부 해소하고 신용도 회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용회복위원회 신한 에스라인(S-Line) 체크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0.3%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오전 11시에서 오후 2시까지 요식업종에서 이용할 경우 5%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후불 교통카드의 경우 버스, 지하철 5% 청구 할인도 제공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카드 본업을 통해 금융 소외계층에 대해 금융 접근성을 높인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과 연계, 포용적인 금융서비스를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