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 2022서 모니터 신제품 2종 공개
LG전자, CES 2022서 모니터 신제품 2종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울트라파인 나노IPS 블랙·듀얼업 모니터, CES 2022 혁신상 수상
LG전자가 CES 2022에서 고화질 콘텐츠 작업에 최적화된 'LG 울트라파인(UltraFine™) 나노IPS 블랙', 넓은 화면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LG 듀얼업(DualUp) 모니터' 등 신제품 2종을 공개한다. 모델이 'LG 울트라파인 나노IPS 블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는 내년 1월 5일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2에서 화질과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혁신적인 프리미엄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한다.

신제품은 고화질 콘텐츠 작업에 최적화된 'LG 울트라파인(UltraFine™) 나노IPS 블랙(모델명: 32UQ85R)', 넓은 화면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LG 듀얼업(DualUp) 모니터(모델명: 28MQ780)' 등 2종이다. 2종은 모두 CES 2022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받았다.

LG전자는 LG 울트라파인 모니터에 '나노IPS 블랙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했다. 실제에 가까운 순색(純色, Pure Color)을 표현하는 기존 나노IPS 디스플레이의 명암비를 2000:1로 높여 더욱 선명하고 깊이 있는 색감을 표현한다.

이 제품은 32형(대각선 길이 약 81cm) 4K UHD(3840x2160) 모니터로, 디지털 영화협회(DCI: Digital Cinema Initiatives)의 표준 색 영역 DCI-P3를 98% 충족해 풍부하고 정확한 색을 제공한다. 시야각도 넓어 좌우 측면에서도 색상 왜곡 없이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탈착이 가능한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 센서를 이용하면 영상, 사진 작업에 필요한 색상 보정 작업을 간편하게 예약 설정할 수 있다.

LG전자가 CES 2022에서 고화질 콘텐츠 작업에 최적화된 'LG 울트라파인(UltraFine™) 나노IPS 블랙', 넓은 화면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LG 듀얼업(DualUp) 모니터' 등 신제품 2종을 공개한다. 모델이 'LG 듀얼업 모니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는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LG 듀얼업 모니터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27.6형(대각선 길이 약 70cm) 나노IPS 디스플레이에 세로로 긴 16:18 화면비를 적용했다. 21.5형(대각선 길이 약 55cm) 모니터 두 개를 위아래로 이어 붙인 크기로 한 화면에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한 화면에 여러 개의 작업창을 띄워 작업하기도 편리하다.

또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두 대의 PC를 번갈아 가며 조작할 수 있는 KVM(Keyboard Video Mouse) 스위치 기능과 두 대의 PC 화면을 동시에 한 모니터 화면에서 보여주는 PBP(Picture by Picture) 기능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노트북과 데스크톱에서 동시에 각각 다른 작업을 하고 싶은 고객은 간단한 연결만으로 한 화면에서 두 기기의 작업창을 오가며 이용할 수 있다.

인체공학 디자인도 장점이다. 제품에 적용된 LG 360 스탠드는 고객의 사용 환경에 따라 화면을 가로 90도 방향으로 회전하거나(Pivot), 상하 높이 조절, 좌·우 방향으로 각각 최대 335도까지 돌리는(Swivel) 등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집게 형태의 클램프를 적용해 책상의 가장자리에 스탠드를 고정할 수 있어 일반 모니터 대비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서영재 LG전자 IT사업부장 전무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모니터 신제품을 앞세워 LG만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