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수익 개선·성장 전략 기대···배당금↑"-IBK證
"LG유플러스, 수익 개선·성장 전략 기대···배당금↑"-IBK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IBK투자증권은 16일 LG유플러스에 대해 수익 개선에 이어 성장 전략이 기대되고, 배당금 상승도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2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장원 연구원은 "LG유플러스는 올해 3분기 별도 기준 전체 매출액은 분기 최대가 아니지만, 서비스 수익은 분기 최대였고, 영업이익도 최대였다"며 "5G와 IPTV, 초고속인터넷 가입자가 증가했고, 매 분기 언급한 비용 효율화가 변함없이 발휘됐다"고 설명했다. 

마케팅비용을 덜 사용하고도 가입자 증가와 함께 매출 성장을 이룩한 것은 영업환경이 좋았었지만, LGU+의 우수한 관리 능력이 큰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지난 분기 최고 이익을 기록한 것은 서비스 매출 성장과 함께 그동안 축적한 비용 효율화 능력이 합쳐진 결과"라며 "수익구조가 비용 효율화로 실적 개선에 최적화돼 있다고 했다.

B2B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시장이 커지고 있어 영업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B2B 수주가 기존 점유율대로 흘러가는 것을 막기 위해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최대한 적극적인 경영의 유연성이 필요한데, LGU+는 이미 수익구조와 콘텐츠의 전략적 제휴에서 보여줬듯이 충분히 대처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최고의 이익을 기록함에도 주가가 요지부동인 것은 그래서 뭐가 달라지는지 의문이 여전하기 때문"이라며 "지난해 수준 배당성향을 유지한다고 했을 때 실적이 좋아지는 만큼 배당금이 상승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LGU+의 배당금은 주당 700원까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됐다. 그는 "주주환원의 안정성과 꾸준한 상승을 근거로 600원으로 추정했고, 이는 4%대의 배당기대수익률"이라면서 "내년에도 더 좋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