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혈액 부족 위기 극복 '헌혈 캠페인'
SK, 혈액 부족 위기 극복 '헌혈 캠페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SK 회장이 코로나19에 따른 혈액 부족 사태 해결에 힘을 보태기 위해 서울 중구 SK텔레콤 T타워에서 열린 구성원 헌혈 릴레이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SK)
최태원 SK 회장이 코로나19에 따른 혈액 부족 사태 해결에 힘을 보태기 위해 서울 중구 SK텔레콤 T타워에서 열린 구성원 헌혈 릴레이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SK)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발생한 혈액 부족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관계사 구성원, 협력사, 사회적 기업, 일반 시민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헌혈 캠페인을 시작한다.

SK는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에서 헌혈 캠페인을 펼치는 생명나눔-온택트'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그룹이 보유한 정보통신(ICT) 기술과 자산, 네트워크 등을 적극 활용해 혈액 수급상황 개선에 기여하는 동시에 취약계층 등의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K 구성원들은 오는 15일 SK㈜, SK이노베이션, SK E&S 등 서울 종로구 서린사옥 입주사를 시작으로 전국 각 관계사 사업장에서 내년 1분기까지 자율적으로 헌혈에 참여하게 된다. 이후에도 정기 헌혈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지속가능한 장기 헌혈 캠페인을 펼친다.

각 사는 캠페인 동참을 희망하는 협력사, 사회적 기업 등이 있으면 헌혈 인프라를 지원할 예정이다. SK는 전국 각지에서 헌혈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에 헌혈버스 2대를 기증할 방침이다.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헌혈 장려 캠페인도 진행한다. 시민들이 헌혈을 한 뒤 SOVAC 홈페이지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SK는 구성원과 시민들이 헌혈에 참여할 때마다 한 명당 일정액의 기부금을 매칭펀드 형태로 조성하기로 했다. 기부금은 혈액암으로 고통받는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치료비로 후원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ICT 기술 등을 활용해 개발한 헌혈 종합관리 플랫폼 '레드 커넥트'를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한다. 레드커넥트는 헌혈자의 혈액을 검사해 간수치, 콜레스테롤 등 15개 항목의 건강 정보 등을 제공하는 헌혈자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이다. 

헌혈자에게 자신의 혈액이 어떤 경로로 이동해 쓰이는지 투명하게 알려줘 재헌혈의 의욕도 높여준다.

최태원 회장은 "혈액 수급 위기가 심각한만큼 가급적 신속하게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것이 좋겠다"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SK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발생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려는 노력의 하나"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