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임원 24명 승진···40대 부사장 첫 발탁
삼성디스플레이, 임원 24명 승진···40대 부사장 첫 발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삼성디스플레이 김창식, 박지용, 이관희, 이동원, 조성찬, 최순호, 최  열, 최재범 신임 부사장.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삼성디스플레이 김창식, 박지용, 이관희, 이동원, 조성찬, 최순호, 최 열, 최재범 신임 부사장.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9일 2022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부사장 8명, 상무 14명, 마스터 2명 등 총 24명이 승진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성과주의 원칙을 적용해 경영 성과 창출 능력과 성장 잠재력을 겸비한 차세대 리더들을 선발했다"며 "특히 연구개발과 제조기술, 영업 등 각 부문에서 핵심 인력을 발탁해 회사의 미래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대비했다"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디스플레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기여한 인물들을 부사장으로 중용했다. 

산화물 TFT 등 신기술이 집약된 플래그십 OLED 패널 적기개발을 주도한 박지용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PA팀장 부사장, 산화물 TFT 등 신기술이 집약된 플래그십 OLED 패널 적기개발을 이끈 이관희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공정개발팀장 부사장, 차세대 디스플레이 개발 기반기술 발굴 및 인큐베이션에 기여한 이동원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SDT법인장 부사장 등 8명이다.  
 
특히 올해 인사에서는 젊은 경영진 조기 육성을 위한 '삼성형 패스트트랙'(Fast Track) 제도를 통해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처음으로 40대 부사장이 나왔다.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모듈개발팀장을 맡고 있는 최열(46) 신임 부사장은 모듈 공정기술 전문가로, 베트남 법인의 모듈 기술 역량을 고도화하고, 모듈 신공법 및 재료 개발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A영업그룹장 손서영 상무를 승진시키며 3년 연속 우수 여성 인력 발탁 기조를 유지했다고 소개했다. 손 상무는 미주영업 전문가로 대형 고객사들과의 네트워크 및 영업 능력을 바탕으로 중소형 패널 매출 극대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 안성국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폴더블개발팀 마스터, 임준형 디스플레이연구소 공정연구팀 마스터 등 디스플레이 기술 선도기업의 위상을 강화한 인물을 마스터(Master)로 선임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2022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경영진 인사를 마무리하고,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