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변액보험 펀드 디지털 관리 서비스 출시
한화생명, 변액보험 펀드 디지털 관리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한화생명은 카카오톡으로 이용 가능한 인공지능(AI) 변액보험 펀드 디지털 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해 고객 투자성향 및 글로벌 경제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적합한 펀드 포트폴리오를 추천한다. 별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화생명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한화생명 변액보험 펀드관리' 채널을 추가하고 카카오페이 인증만 거치면 된다. 펀드 현황 조회나 펀드 포트폴리오 추천 및 변경, 펀드 변경 주기 설정 등 모든 변액보험 펀드 관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AI 펀드 추천 및 변경을 선택하면 고객 투자위험성향에 맞게 펀드를 추천한다. 연금수령시기가 가까워진 고객은 점진적으로 안정자산 비중을 증가시키는 등 고객이 가입한 상품과 시기에 따른 맞춤 전략을 제안한다.

한화생명은 이번 서비스를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1위인 파운트와 개발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변액보험 가입자들은 이번 AI 로보어드바이저의 도움을 통해 본인의 변액보험 수익률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스스로 자산을 관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저축성 변액보험을 시작으로 향후 점진적으로 적용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