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고려대, 스마트 캠퍼스 구축 업무협약
하나은행-고려대, 스마트 캠퍼스 구축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 등 간편결제 가능한 '쿠페이(KUPAY)' 기능 탑재
박성호 하나은행장(오른쪽)이 업무협약식에서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고려대학교와 '고려대학교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려대 스마트 캠퍼스 구축 핵심사업인 고려대 통합앱 개발에 상호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고려대 통합앱은 그간 별개로 운영되던 모바일학생증, 학사관리, 학교시설 사용 예약 등의 기능이 하나의 앱에 담길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고려대 통합앱에 바코드, QR코드 등으로 간편결제가 가능한 가칭 '쿠페이(KUPAY)' 기능을 탑재하기로 했다. 이는 학생식당, 학내복합기, 증명서 키오스크 결제 등 학내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 뿐만 아니라 △학교 인근 상점 결제 △학교 측의 연구마일리지 △장학금 등의 지급 수단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통합앱 개발은 총 2단계로 나눠 진행된다. 1단계로 2022년 신학기 적용을 목표로 현재 사용 중인 모바일 학생증 기반에 결제 기능을 접목한 뒤, 내년 8월 말까지 그 외 기능을 추가하고 결제 사용처를 고려대의료원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당행 대표 주거래 대학인 고려대학교의 스마트 캠퍼스 구축에 중요한 파트너로 참여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통합앱 구축에 대한 노하우를 타 대학에도 공유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