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엠에스 "자사 진단키트로 오미크론 검출 가능"
GC녹십자엠에스 "자사 진단키트로 오미크론 검출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인 실리코 분석 결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영향 받지 않아 
신속항원 진단키트 '제네디아 더블유 코비드-19 에이지' (사진=GC녹십자엠에스) 
신속항원 진단키트 '제네디아 더블유 코비드-19 에이지' (사진=GC녹십자엠에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지씨(GC)녹십자엠에스는 신속항원 진단키트 '제네디아 더블유 코비드-19 에이지'(GENEDIA W COVID-19 Ag)가 오미크론(B.1.1.529)을 포함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3일 밝혔다. 

GC녹십자엠에스에 따르면, 오미크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알파, 베타, 델타, 감마에 이어 다섯 번째 우려 변이로 지정했다. 오미크론에선 스파이크 단백질 돌연변이 32개가 확인됐다. 이는 델타 변이의 2배가 넘는 수치다. 

GC녹십자엠에스는 오미크론에 대한 제네디아 더블유 코비드-19 에이지의 검사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인 실리코(in-silico) 분석을 했다. 그 결과 국제인플루엔자정보공유기구(GISAID)에서 공개된 오미크론의 유전자 서열이 '타깃 영역'(뉴클레오캡시드 단백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네디아 더블유 코비드-19 에이지는 올해 4월과 8월 한국화학연구원의 바이러스 시험을 통해 알파·베타·감마·델타 변이에 대한 반응성이 확인됐다. GC녹십자엠에스는 오미크론에 대해서도 실제 바이러스 반응성 검증을 준비하고 있다. 

제네디아 더블유 코비드-19 에이지는 세계 32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올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사용 승인도 받았다. GC녹십자엠에스 쪽은 "변이 바이러스에도 진단 유효성이 검증된 제품으로 코로나19 사태 종식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