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내년 국내·외 경제 및 증시 대해부' 온라인 특강
투교협, '내년 국내·외 경제 및 증시 대해부' 온라인 특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오는 7일 저녁 '2022년 국내·외 경제 및 증시 대해부!'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이종우 컬럼리스트(전 IBK투자증권 리서치 센터장)의 사회로, 오현석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과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 센터장이 대담자로 나선다.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해 총 4부로 나눠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1∼2부 '국내·외 경제 대예측'에서는 내년에 커다란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국내외 경제에 대해 짚어본다. 경기 둔화와 견조한 성장 지속 예상이 맞붙은 상태라 관심이 집중된다. 이외에 최근에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인플레이션과 한국은행을 비롯한 주요국 중앙은행의 금리 인상 가능성도 점검해 볼 예정이다. 

3∼4부 '국내·외 주식시장 대예측'에서는 내년도 기업이익과 외국인 매매 동향 등 시장의 내부적 요인을 주로 점검해 본다. 시장과 관련해서는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미국 주식시장의 향배와 코스피가 3000을 재탈환하고, 추가 상승할 수 있을지 여부를 짚어볼 예정이다. 더불어 내년도 각광을 받을만한 유망 업종도 제시할 계획이다. 

강연은 저녁 8시부터 시작되며, 시청은 투교협의 유튜브와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