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일상회복 2단계 전환 유보···4주간 특별방역대책 시행" 
文 대통령 "일상회복 2단계 전환 유보···4주간 특별방역대책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는 치료제도 연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입 시기 앞당겨야"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28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부터의 일상회복 2단계 전환을 유보하고 향후 4주간 특별방역대책을 시행하겠다고 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 참석해 "방역당국 뿐아니라 모든 부처가 합심해 지금의 고비를 극복하고 완전한 일상회복의 길로 나아가도록 최선 다해주기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특별방역대책 핵심은 역시 백신접종"이라며 "미접종자의 접종 못지 않게 급선무는 3차접종을 조기에 완료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델타변이에 의해 기존 연구결과와 전문가들의 예측보다 백신접종 효과가 빠르게 감소해 적지않은 돌파감염이 발생해 3차접종을 받아야만 높은 예방효과가 유지될수 있다는것이 분명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제는 3차접종이 추가접종이 아니라 기본접종이며 3차 접종까지 맞아야만 접종이 완료되는걸로 인식을 전환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또 미국 등 다른나라에서 시행하고 있는 5~12세까지 아동의 접종도 신속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병상과 의료 인력 문제와 관련해 "정부가 지자체 및 의료계와 적극 협력하고, 지역사회 의료기관과 연계해 위중증 환자의 치료와 재택 치료에 어떤 공백도 없도록 총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며 "내년 2월 도입하기로 한 먹는 치료제도 연내에 사용할 수 있도록 도입 시기를 앞당기고, 국산 항체 치료제도 필요한 환자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