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MZ세대 특화 플랫폼 구축···"테크기업체로 육성"
우리금융, MZ세대 특화 플랫폼 구축···"테크기업체로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사 참여 2000억 규모 CVC 펀드 조성
손태승 회장 "디지털 미래 게임체인저 될 것"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지난 26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 본사에서 디지털혁신위원회를 개최하고 그룹사 MZ세대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지난 26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 본사에서 디지털혁신위원회를 개최하고 그룹사 MZ세대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특화된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한다.

우리금융은 지난 26일 경영진, MZ세대 직원과 함께 디지털혁신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완전 민영화에 사실상 성공한 이후, 손태승 회장이 첫 행보로 미래고객 확보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 사업을 제시한 것이다.

MZ특화 플랫폼은 기존의 금융 플랫폼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시스템과 조직문화에 기반한 테크기업체(Tech Company)로 육성될 방침이다.

최근 MZ세대들이 주식, 부동산, 가상자산 등 다양한 자산에 대한 투자 관심도가 크게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하고, 향후 우리금융의 증권 부문 확대 계획과도 연계해 투자지원에 특화된 웰스테크(Wealth-Tech) 플랫폼으로 시작될 계획이다.

추후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초개인화에 기반해 'MZ세대가 눈 뜨면 제일 먼저,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는 재미있고 편리한 일상 생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금융은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MZ세대 직원 중심으로 태스크포스팀(TFT)도 구성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시험했다. AI·블록체인·UX/UI 등의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차별화된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주요 그룹사가 참여하는 2000억원 규모의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펀드도 조성해 핀테크 업체들과의 적극적인 지분투자, 합작법인(JV)등 네트워크 기반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손 회장은 "2030년 생산연령 인구의 60%를 MZ세대가 차지하는 만큼 우리금융의 미래는 MZ세대 고객에 달렸다"며 "완전 민영화 성공을 토대로 우리금융만의 새로운 디지털 미래를 만들어 게임체인저가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