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S&P글로벌 산하 S1과 ESG평가정보 제공 등 MOU
거래소, S&P글로벌 산하 S1과 ESG평가정보 제공 등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댄 드레이퍼 S&P DJI 대표(왼쪽부터),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마티나 청 Sustainable 1 사업총책임자 겸 S&P Market Intelligence 대표가 18일 뉴욕 S&P 본사에서 ESG 평가정보 제공 및 지수개발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지난 18일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Sustainable 1(이하 'S1')과 ESG 평가정보를 제공받고, S&P DJI와 글로벌 기준에 의한 ESG지수를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S1은 1999년부터 ESG 평가를 시작한 로베코샘(RobecoSam)사의 ESG 사업부문이 2019년 S&P Global에 인수된 ESG 전담 기관으로 현재 1만 여개 기업을 평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거래소는'Sustainable 1'을 신설한 S&P 글로벌(Global)과 한국 기업에 대한 ESG 평가 결과를 제공받고, 향후 평가대상 국내 기업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게 됐다.

한국거래소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부터 국내 기업에 대한 ESG 정보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기준에 의한 ESG 지수라인업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상품 제공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