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LA오토쇼서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 최초 공개
현대차, LA오토쇼서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 최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닉 세번째 라인업에 대한 콘셉트카
E-GMP 기반 새로운 형태의 'SUEV' 디자인 완성
현대자동차 '세븐' 콘셉트카 (사진= 현대차)
현대자동차 '세븐' 콘셉트카 (사진= 현대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는 17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1 LA 오토쇼에서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콘셉트카 '세븐'을 처음 공개했다.

세븐은 2019년 '45', 2020년 '프로페시' 콘셉트카에 이어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세번째 도약을 알리는 콘셉트카이면서 대형 SUV 전기차 비전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현대차는 세븐에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적용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전기 SUV 차량인 'SUEV(스포츠유틸리티전기차량)' 디자인을 완성했다.

외관은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순수한 조형미를 통해 전형적인 SUV 디자인과는 다르며 전용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낮은 후드 전면부터 루프까지 이어지는 하나의 곡선과 긴 휠베이스를 갖췄다. 또 아이오닉 브랜드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을 헤드램프, 리어램프 등에 적용했다. 

현대자동차 '세븐' 콘셉트카 (사진= 현대차)
현대자동차 '세븐' 콘셉트카 (사진= 현대차)

23인치 휠에 내장된 액티브 에어 플랩(AAF, Active Air Flap)은 주행 상황에 맞게 에어 플랩을 통해 공기 흐름을 제어한다. 

실내는 거주성을 높여 탑승객들이 자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했으며, 이는 자율주행 시대의 차량 내부 모습을 연상케 한다. 운전석 쪽에 하나의 도어, 조수석 쪽에 기둥이 없는 코치 도어를 적용, 비대칭적인 도어 배치를 통해 새로운 실내 공간을 선보인다. 

세븐은 유선형의 루프 라인과 3.2m 긴 휠베이스, 3열까지 이어진 플랫 플로어가 넓은 공간을 연출하며 프리미엄 라운지와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운전석에는 수납돼 있다가 필요 시 위로 올라오는 전자 변속기 컨트롤 스틱이 탑재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180도 회전을 비롯해 앞뒤 이동이 가능한 2개의 스위블링 라운지체어와 1개의 라운지 벤치 시트는 운전 모드, 자율주행 모드 등 상황에 따라 자유로운 시트 배열을 가능하게 해준다. 27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이동식 콘솔 유니버설 아일랜드는 가전제품처럼 디자인됐다. 또 차량 루프에 설치된 77인치 비전루프 디스플레이는 멀티스크린을 통해 탑승자 개별 취향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사진= 현대차)
(사진= 현대차)
(사진= 현대차)
(사진= 현대차)

이상엽 현대차 디자인 담당 전무는 "세븐은 전동화 시대에 SUV가 나아갈 방향을 보여주는 SUEV 디자인"이라며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에 SUV 특유의 강인한 이미지가 잘 구현됐으며, 탑승객을 배려한 실내 공간은 가족을 위한 생활 공간으로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븐은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20분 이내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1회 충전으로 최대 482km 이상 주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을 공급하는 V2L 기능도 갖춰 다양한 외부환경에서 가전제품, 전자기기 등을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다.

현대차는 28일(현지시각)까지 진행되는 이번 LA 오토쇼에서 약 680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콘셉트카 외에도 아이오닉 5, 싼타페 HEV·PHEV, 코나·엘란트라 N, 팰리세이드, 싼타크루즈 등 다양한 차량을 전시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