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19일 '불라방' 연계 메트로시티 상품 방송
롯데홈쇼핑, 19일 '불라방' 연계 메트로시티 상품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 통해 판매···SF9 인성 출연 유튜브 촬영 후기 소개
롯데홈쇼핑은 한채영 배우와 아이돌그룹 SF9 멤버 인성이 출연하는 '불라방' 연계 모바일 생방송을 오는 19일 편성했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한채영 배우와 아이돌그룹 SF9 멤버 인성이 출연하는 '불라방' 연계 모바일 생방송을 오는 19일 편성했다. (사진=롯데홈쇼핑)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롯데홈쇼핑이 오는 19일 오후 8시 모바일 티브이(TV) 엘라이브를 통해 '불라방'에서 협의된 상품을 방송한다. 16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불라방은 불티나게 팔리는 라이브 방송'의 줄임말로, 한채영 배우와 아이돌 그룹 에스에프나인(SF9) 멤버 인성이 출연하는 실시간상거래(라이브 커머스) 유튜브 채널이다. 

지난 9월 처음 선보인 불라방은 현재까지 조회 수는 450만회가 넘는다. 한 채영과 인성이 브랜드 담당자와 상품 가격을 협상하고 검증을 거쳐 선보이는 과정이 재미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를 눈여겨 본 롯데홈쇼핑은 글랜스TV가 제작 중인 불라방과 협업 생방송을 준비하게 됐다.   

19일 엘라이브를 통해 소개하는 상품은 이달 12일 불라방 5회에서 공개된 이탈리아 브랜드 메트로시티의 핸드백과 장신구(주얼리)다. 불라방 5회에선 한채영과 인성이 메트로시티 한국 본사를 찾아 직접 상품을 확인하고 담당자를 상대로 가격과 혜택을 협상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불라방 5회에 공개된 상품은 19일 엘라이브를 통해 최대 69%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인성이 직접 나와서 상품을 소개하고, 유튜브 촬영 후기도 들려줄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자는 커피 기프티콘(100명), 헤어슈슈(70명), 인성 친필 사인(3명)을 챙길 수 있다. 이달 21일까지 롯데홈쇼핑 자체 온라인쇼핑몰에서도 메트로시티 상품을 불라방 협상 가격으로 판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콘텐츠와 상거래를 결합한 미디어 커머스가 새로운 쇼핑 형태로 자리 잡으면서 불라방 연계 모바일 생방송을 하게 됐다. 재미와 상품성을 모두 갖춘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미디어 커머스 기업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