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서울대와 배터리 인재양성 협약
삼성SDI, 서울대와 배터리 인재양성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I 배터리 (사진=삼성SDI)
삼성SDI 배터리 (사진=삼성SDI)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삼성SDI는 서울대와 '서울대-삼성SDI 배터리 인재양성 과정 (SSBT, SNU-Samsung SDI Battery Track)'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서울대 이병호 공과대학장, 하정익 기획부학장, 유웅열 재료공학부장 등과 삼성SDI 장혁 연구소장 부사장, 중대형 System개발실장 장래혁 부사장, 인사팀장 심의경 부사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삼성SDI와 서울대는 협약을 맺고 차세대 이차전지 기술 개발 맞춤형 교육을 통해 배터리 소재, 셀, 시스템 분야의 핵심 인력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대 재료공학부, 화학생물공학부, 전기정보공학부, 기계공학부, 화학부 등이 참여하며 재료공학부의 강기석 교수가 양성 과정 대표 교수를 맡는다.

'SSBT'는 2022학년도부터 2031학년도까지 10년 동안 총 100명 이상의 삼성SDI 장학생을 선발한다. 석·박사 과정에 선발된 학생들은 배터리 과목 이수와 함께 관련 연구를 수행하며 삼성SDI에서 지원하는 연수 프로그램과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에게는 학위 과정 등록금을 비롯한 별도의 개인 장학금이 지급되며 졸업과 동시에 삼성SDI에 입사하게 된다.

이병호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장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은 차세대 이차전지 기술 개발을 선도할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삼성SDI의 장기적 협력의 시작점"이라며 "학계와 산업계가 미래의 기술과 미래의 인재상을 함께 고민하고 함께 노력하는 새로운 기회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혁 삼성SDI 연구소장 부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역량과 인재를 보유한 서울대와의 협약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배터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밑거름이자 기회"라며 "배터리 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양성하는 토대를 구축하여 학계와 산업계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