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2021년도 신입·경력사원 공채
KT&G, 2021년도 신입·경력사원 공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졸 29일·대졸 30일까지 지원 가능···AI 역량검사로 인성 검증
KT&G의 2021년 신입·경력사원 채용 공고 (사진=KT&G)
KT&G의 2021년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공고 (사진=KT&G)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케이티앤지(KT&G)가 올해 신입·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고졸 신입사원 입사지원서는 이달 29일까지 KT&G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대졸 신입과 경력사원 입사지원서 접수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 

KT&G에 따르면, 이번 신입사원 공채는 6급·원급과 10급 전형으로 나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예정자가 모집 대상인 6급과 원급 모집 분야는 △경영관리·기획 △부동산 △정보기술(IT) △제조 △원료 △연구개발(R&D) 등이다. 영업직과 생산직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10급 전형은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 직업계고 내년 2월 졸업예정자가 학교장 추천을 받아 지원 가능하다. 

경력사원 채용 전형은 일반과 8급으로 나뉜다. 재무, 마케팅, IT 등 9개 분야 전문 인력을 채용할 일반전형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가 대상이다. 8급 전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을 보유한 3년 이상 경력자를 대상으로 제조와 원료 분야로 나눠 채용한다. 

채용 절차는 분야별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내년 1월 채용신체검진을 거쳐 뽑힌 최종 합격자는 내년 2월 이후 입사하게 된다. 전체 전형은 나이와 출신지역 등이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이다. 채용 절차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이려 2019년부터 도입된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통해 지원자 역량과 인성도 검증할 예정이다. 

KT&G는 지원자들에게 채용 관련 홍보(PR) 영상을 제공한다. 직원의 일상 브이로그를 통해 회사를 소개하고, 취업 컨설팅 전문 유튜브 채널 캐치티브이(TV)에서 인사 담당자와 질의응답(Q&A)으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계획이다. 관련 영상은 KT&G채용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