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12월 분양
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12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투시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투시도. (사진=DL이앤씨)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DL이앤씨는 오는 12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3개동, 전용면적 59㎡, 총 82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분양 가구 수는 △59㎡A 554가구 △59㎡B 130가구 △59㎡C 135가구 △59㎡P1 1가구 △59㎡P2 2가구 등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사우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부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이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서부권광역급행철도(GTX-D) 신설 및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공용화 직결운행(김포~검단~용산)도 추진 중이다. 여기에 검단-경명로간 도로, 강화~계양 고속도로,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등 도로망이 완공되면 수도권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에서 약 300m거리에 발산초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추가로 공립 단설 유치원과 초·중·고교도 오는 2023년까지 순차적으로 개교를 앞두고 있다. 또한 인천서구 영어마을, 에더블 국제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주변에는 계양천 산책로가 있고, 근린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검단신도시 남쪽에는 서해와 한강을 잇는 경인 아라뱃길이 위치해 있다.

한편,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LH가 주관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이다. 공공주택사업자가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건설사가 시공하는 공동 시행 사업방식으로 민간건설사 브랜드를 사용한다. 전체 공급물량의 85%를 특별공급으로 분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