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개인취향 맞춤형 MTS '원큐스탁' 출시
하나금융투자, 개인취향 맞춤형 MTS '원큐스탁'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사진=하나금융투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전면에 내세운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MTS) '원큐스탁(1Q Stock)'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원큐스탁의 가장 큰 특징은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이다. 첫 화면부터 손님이 원하는 대로 메뉴 구성은 물론 화면을 보는 방식까지 개인의 취향에 맞게 변경 할 수 있다. 투자와 직접 이어지는 종목의 편집도 자유롭다. 빅테크, 친환경, 게임 등 관심 키워드로 카테고리를 설정해 관련 종목을 담을 수 있고, 해당 종목 내에 투자와 연관된 정보를 추가해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원큐스탁은 미국, 홍콩, 중국 주식의 매매가 가능하며 외화가 없어도 바로 환전이 가능해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다. 해외 주식 거래를 위해 필요한 여러 단계의 등록 절차도 한번에 가능하도록 간소화했다. 주식 초보자들을 위한 접근성도 높였다. 해외 주식과 관련된 적립식 주문과 ETF 및 리서치 기반의 정보를 제공해 테슬라, 애플 등 해외 주식을 보다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다양한 기능들을 쉽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강화했다. 투자 캘린더를 통해 청약 일정부터 각 종목별 이벤트를 간편하게 볼 수 있다. 관심있는 주식의 정확한 종목명을 알지 못해도 브랜드, 상품명, CEO 등의 연관 키워드로 종목을 검색해 매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사용자의 거래패턴을 분석해 선호할만한 종목을 추천하는 데이터랩 서비스도 개선해 스마트한 분석을 통한 입체적인 정보도 제공한다.

엄준기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원큐스탁은 최근 모바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손님 개인만의 핏한 MTS"라며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투자자 모두의 요구를 아우르는 개선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