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17일 이사회 열어 대표 교체 논의할 듯
네이버, 17일 이사회 열어 대표 교체 논의할 듯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올해 첫 기자간담회 '네이버 밋업'에서 기술로 소상공인(SME)들과 창작자의 성공을 지원하는 '프로젝트 꽃'의 5년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한성숙 네이버 대표. (사진=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네이버가 다음주 이사회를 열고 한성숙 대표 교체를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정보기술(IT)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네이버는 17일 이사회에서 한 대표의 후임이 될 최고경영자(CEO)를 선임하는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사회 산하 인사추천위원회는 한 대표가 최근 사의를 밝힘에 따라 후임 CEO 후보군에 대한 검토를 폭넓고 깊게 진행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한 대표는 지난달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했을 때 ‘직장내 갑질’ 문제로 질타를 받자 연말까지 네이버의 구조와 리더십을 바꿔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힌바 있다. 업계에서는 한 대표의 임기가 1년이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교체를 논의한다는 점을 미뤄볼 때, 네이버가 전면 쇄신 수준의 변화를 생각하고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한 대표는 2017년 3월 네이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돼 이 회사의 첫 여성 CEO가 됐으며, 작년 3월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연임에 성공했다. 그가 CEO에서 물러난 후에는 해외 사업을 챙길 것이라는 예상도 있다. 

한편 차기 CEO 후보에는 현 C레벨 관리자들인 박상진 최고재무책임자(CFO), 채선주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와 사내독립기업(CIC) 대표 등이 거론된다. 그러나 젊은 책임리더(중간관리자)급 이상 임원 중 후임 CEO가 발탁되거나 외부 인사가 영입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