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수산진흥원, 쇼드리머 오디션 영상 공개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쇼드리머 오디션 영상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온라인쇼핑몰 청년 쇼호스트 선발과정 담은 15부작 농식이TV서 확인 가능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공식 유튜브 채널 농식이TV를 통해 공개한 '쇼드리머' 영상의 한 장면. (사진=경기도)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공식 유튜브 채널 농식이TV를 통해 공개한 '쇼드리머' 영상. (사진=경기도)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공식 유튜브 채널 농식이티브이(TV)를 통해 '쇼드리머' 영상을 공개했다. 9일 경기도에 따르면, 쇼드리머는 꿈을 이룬 쇼호스트(Showhost dream come true)란 뜻으로, 도농수산진흥원이 운영하는 농산물 온라인쇼핑몰 '마켓경기'와 실시간상거래(라이브 커머스)를 알리면서 참가자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농수산진흥원이 지난 8월부터 모집한 마켓경기 전문 청년 쇼호스트 지원자 170여명 가운데 16명이 본선에 올랐다. 이후 실시간상거래 시연 오디션을 거쳐 8명이 결선에 진출했다. 최종 우승자는 10월13일 실제 실시간상거래 방송(라방)을 통한 심사위원 평가와 시청자 댓글, 판매금액 등을 종합해 결정됐다. 

이달 2일 첫 선을 보인 쇼드리머 영상은 본선 진출자 16명이 팀(2인1조)을 꾸린 뒤 재치와 순발력을 토대로 댓글 소통, 돌발 상황 대응 임무 등을 해결하는 과정이 담겼다. 총 15부작으로 제작된 영상은 12월까지 매주 화·금요일 오후 6시 농식이TV에 공개될 예정이다.  

안대성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이번 영상 공개가 시청자들에게 열정이 넘치는 청년 쇼호스트들을 널리 알리고 도 농가의 우수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