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도시정비사업 수주 '3조 클럽' 달성
대우건설, 도시정비사업 수주 '3조 클럽'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주공5단지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과천주공5단지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대우건설은 과천주공5단지와 대구 동구43구역 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돼 올해 도시정비사업부문 수주액 3조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과천주공5단지 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지난 6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임시총회에서 대우건설이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경기 과천시 별양동 일대에 총 1260세대, 지하3층~지상 35층 아파트 9개동과 상가 및 부대복리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공사금액은 4299억원이다.

대우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를 적용해 단지명을 '써밋 마에스트로(Summit Maestro)'로 제안했다. 또한 현재 과천지역에서 유일하게 중대형 평형으로만 이루어진 과천주공5단지를 재건축 후에도 소형평형이 없는 100% 중대형평형으로만 설계하기도 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과천지역에서의 성공적인 사업경험과 조합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사업조건이 조합원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 같다"며 "입찰제안서와 계약서의 모든 내용을 이행해 과천주공5단지를 과천 대표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겠다"고 시공사 선정 소감을 전했다.

대우건설은 같은 날 대구시 동구 신천동 일대에서 진행되는 대구 동구43구역 재개발사업도 시공사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총 1944세대, 지하3층~지상27층 아파트 21개동과 부대복리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며, 대우건설은 현대건설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다. 총 공사비는 4829억원(VAT 제외)이며, 이 중 대우건설의 지분은 45%(2173억원)이다.

이로써 대우건설은 올해 도시정비사업 부문에서 총 13개 프로젝트의 시공권을 획득하며 3조5867억원의 수주고를 올렸다. 

현재 원주 원동주공 재건축과 불광1구역 재건축사업의 입찰에도 참여 중이며, 해당 사업의 시공사선정총회가 올해 안에 열릴 것으로 보여 수주 규모는 더욱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관계자는 "도시정비사업 분야에서 3조원 이상의 수주고를 올린 것은 대우건설의 주거 상품의 우수성과 브랜드 위상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이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정비사업 실적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우건설을 선택해준 조합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수할 수 있도록 임직원이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