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빙그레와 메타버스 마케팅 
CU, 빙그레와 메타버스 마케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페토서 편의점 찾은 아바타가 바나나맛우유 누르면 빨대 꽃혀 
편의점 씨유(CU)에서 빙그레와 손잡고 메타버스 마케팅 활동을 벌인다. (사진=BGF리테일) 
편의점 씨유(CU)에서 빙그레와 손잡고 메타버스 마케팅 활동을 벌인다. (사진=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비지에프(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씨유(CU)에서 빙그레와 손잡고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태어난 제트(Z세대)를 겨냥한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마케팅을 기획했다. 7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빙그레와 메타버스 마케팅을 준비한 이유는 가상현실 편의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재미를 통해 CU와 협업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서다. 

마케팅 내용은 이달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CU를 찾은 아바타가 진열된 바나나맛우유를 누르면 빨대가 꽂히는 것이다. BGF리테일 쪽은 "이번 협업을 통해 편의점 인기 상품인 바나나맛우유가 제페토 방문 외국인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제페토 CU 매장 이용자의 90% 이상이 외국인이다"라고 설명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4일 세번째 메타버스 편의점인 'CU제페토지하철역점'을 선보였다. 무인 편의점 개념으로 만든 CU제페토지하철역점 앞에서 찍은 사진을 자신 피드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서 당첨될 경우 갤럭시Z플립3(2명), CU모바일상품권(100명), 제페토 코인(100명)을 챙길 수 있다. 

오명란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매일 새로운 상품을 기대하며 편의점에 방문하듯 제페토 CU 방문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매력적인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메타버스가 큰 관심을 얻고 있는 만큼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