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고시' GSAT 오늘부터 이틀간 온라인 실시
'삼성고시' GSAT 오늘부터 이틀간 온라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그룹 서초사옥 (사진=서울파이낸스DB)
삼성그룹 서초사옥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2021년도 하반기 삼성 대졸 신입사원 공채 필기시험인 '직무적성검사'(GSAT)가 6일부터 이틀간 실시된다.

지난 9월 시작된 하반기 삼성 3급(대졸) 공채 지원자들은 이날부터 이틀에 나뉘어 GSAT 시험을 본다.

시험은 온라인으로 치러지며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물산, 삼성생명, 제일기획 등 20개 삼성 주요계열사 하반기 공채 지원자가 대상이다.

시험은 이틀간 오전, 오후 한 차례씩 총 4개 조로 진행된다. 시험 과목은 수리(20문항)·추리(30문항)이고 시험시간은 사전점검 60분, 시험 60분 등 약 2시간이다.

응시자는 집에서 개인 컴퓨터를 활용해 시험에 응시하고, 감독관은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시험을 감독한다. 부정행위를 막기 위해 응시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시험을 치르는 본인의 모습을 촬영해야 한다.

삼성은 GSAT 합격자를 대상으로 11∼12월 중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삼성은 5대 그룹 가운데 유일하게 공채 제도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삼성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지난해 상반기부터 GSAT 시험을 온라인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번이 네 번째 온라인 GSAT로, 삼성은 앞으로도 온라인 시험을 정례화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