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토스와 'M스마트' 협업···"디지털 강화 지속"
DGB생명, 토스와 'M스마트' 협업···"디지털 강화 지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사용 앱 M스마트에 편의기능 도입
토스 로그인·전자서명으로 모바일 청약
(사진=DGB생명보험)
(사진=DGB생명보험)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DGB생명보험은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해 보험설계사용 앱 'M스마트'에 다양한 편의 기능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DGB생명은 모바일 청약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일 자사 설계사용 모바일 앱 'M스마트'에 토스인증 로그인 및 전자서명 서비스를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 도입으로 M스마트 앱에 토스인증 로그인 방식이 적용되고 토스 전자서명을 통한 모바일 청약이 가능해진다.

DGB생명은 지난 9월부터 토스보험파트너와 가입설계 동의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는 가입설계 동의 절차를 위해 고객이 구두 혹은 문자메시지로 주민등록번호 등 민감정보를 설계사에게 공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이용하면 설계사는 보험사 청약시스템과 연동한 토스보험파트너 앱을 이용해 가입설계 동의 요청을 보낼 수 있게 되고, 고객이 직접 정보를 입력하고 인증하는 방식으로 동의 절차가 진행돼 가입설계 동의 과정의 편의성과 안전성이 개선된다는 것이 DGB생명의 설명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DGB생명이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디지털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모바일 영업의 수요와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DGB생명은 모바일 플랫폼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M스마트의 지속적인 기능 개선 노력이 GA 업계의 높은 호응을 받으면서 DGB생명 GA채널 신계약 중 모바일 청약을 통해 가입한 고객의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고객 및 설계사의 사용성을 향상시키는 핀테크 업체와의 협업도 이어갈 방침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영업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설계사와 고객을 이어주는 ‘M스마트’ 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설계사와 고객이 모두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