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잡아라"···'팬덤' 공략 카드 출시 봇물
"MZ세대를 잡아라"···'팬덤' 공략 카드 출시 봇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카드, 인플루언서가 직접 만든 '인디비주얼 카드'
2030 겨냥 '로카 라이킷'···배달족 공략 '요기요 PLCC'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카드사들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새로운 신용·체크카드를 선보인다. MZ세대가 선호하는 배달, 스트리밍, 온라인 쇼핑 부문 혜택 강화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파급력이 있는 인플루언서를 전면에 내세워 팬덤을 공략하는 카드도 출시했다.

BC카드 '인디비주얼' 카드. (사진=BC카드)
BC카드 '인디비주얼' 카드. (사진=BC카드)

1일 BC카드는 국내 유명 인플루언서가 직접 상품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인디비주얼(Indi-visual) 카드'를 출시했다. 인디비주얼 카드(이하 인디카드)는 지금까지 출시됐던 기존 카드 상품과는 다른 방향의 콘셉트다. 

카드 출시 시점에 탑재된 기본적인 혜택이 없다. 대신 카드 혜택은 오로지 인플루언서가 직접 기획하고 가맹점을 섭외해 만든 프로모션으로만 구성되고 인플루언서와 BC카드 간 협의를 통해 매 월 또는 분기마다 변경된 프로모션이 고객에게 제공된다.

이 카드는 강형욱(반려동물), 김계란(피트니스), 오은영(육아), 임블리(패션·뷰티) 등 유명 인플루언서의 개인별 특화상품 4종류이다. 고객은 좋아하는 인플루언서가 전문적으로 활동하는 영역에서 제공하는 검증된 제품 및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반려동물 카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대 15% 할인을 제공하며 △헬스케어 쇼핑몰 최대 30% 할인 △오은영 아카데미 3만원 청구할인 △아디다스 3만원 할인 등의 프로모션으로 구성됐다. 연회비와 카드 사용금액 중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 사회에 환원해 고객이 착한 소비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2030세대 겨냥 '로카 라이킷' 카드. (사진=롯데카드)
2030세대 겨냥 '로카 라이킷' 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혜택에 민감한 MZ세대의 소비 성향에 맞춘 'LOCA LIKIT(로카 라이킷)'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 복잡한 조건 없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한 4종 카드는 실적 조건 없이 할인해주는 '로카 라이킷 1.2', 요식·배달앱·커피 할인 혜택을 담은 '로카 라이킷 잇', 주유·영화·스트리밍 할인 혜택을 담은 '로카 라이킷 플레이', 온라인 쇼핑·미용실·편의점 할인 혜택을 담은 '로카 라이킷 샵'이다.

로카 라이킷 1.2는 지난달 실적 조건 및 할인 한도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1.2%를 할인해주고, 온라인 결제 시에는 1.5%를 할인해준다.

로카 라이킷 잇·플레이·샵은 지난달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카드별 특화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60%를 월 최대 1만3000원까지 할인해준다. 잇 카드는 음식점·배달앱·커피·멤버십에서, 플레이 카드는 주유·영화·스트리밍·멤버십에서 할인해준다. 샵 카드는 온라인 쇼핑·미용실·편의점·멤버십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배달앱 '요기요' 특화 혜택을 담은 '요기패스 PLCC'를 선보였다. 매월 3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 혜택과 포장 1000원 무제한 할인 서비스가 제공되는 요기요의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를 매월 구독료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 카드로 요기패스 월 구독료를 정기 결제 등록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요기패스 구독료 9900원이 전액 할인된다. 또 커피, 편의점, 패스트푸드, 미용실, 패밀리레스토랑 등 요기요 이용 고객들이 선호하는 5개 생활 업종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5%가 할인된다.

넷플릭스와 웨이브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원 범위 내에서 10%가 할인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