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삼성전자, 가전 렌털로 'T우주' 넓힌다
SKT-삼성전자, 가전 렌털로 'T우주' 넓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가보다 최대 20% 저렴···SK매직 통한 주기적 방문 관리 서비스도
SK텔레콤 구독 체험형 매장에서 삼성전자 가전렌탈 구독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구독 체험형 매장에서 삼성전자 가전렌털 구독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SKT) 구독상품 'T우주'의 영역이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생활 가전제품까지 확대된다.

SKT는 이달 29일부터 자사 유통망을 통해 삼성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 가전제품들을 직접 체험·상담하고 렌털 구독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SK매직과의 협력을 통해 주기적인 필터 교체 및 세척 등의 제품 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으며, 가격 또한 정상가 대비 최대 20% 가량 저렴해 경쟁력을 갖췄다.

또한 SKT와 삼성전자는 두 회사 인공지능(AI) 기술인 누구 AI와 SmartThings 연동을 통해 삼성전자 가전 제품들을 음성·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SK매직 렌털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삼성전자 생활 가전 제품은 BESPOKE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드레서, 세탁기, 건조기 등 5종의 제품군이다. 향후 제품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기존 할부 구매를 통한 가전 구매와 비교할 때 SK매직의 제품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가전 렌털을 이용할 수 있어 효용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SKT는 삼성전자 가전 렌털 구독서비스를 선보이며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SK매직·삼성전자 제품 렌털 구독서비스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 all(월 이용료 9900원)' 3개월 이용권을 지급한다.

삼성전자 가전 렌털 서비스는 a la carte(개별 선택형) 형태의 개별 구독 상품이지만 향후에는 우주패스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

SKT는 이번 삼성전자 가전렌털 서비스 외에도 11월부터는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all'의 제휴 서비스로 'GS 프레쉬', 'CJ 더마켓', '야놀자', '생활공작소', '청소연구소' 등 생활 밀접 서비스들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이번에 선보이게 된 삼성전자 가전 렌털 서비스는 단순한 렌털 서비스가 아니라, 두 회사 AI 협력을 통해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이 핵심"이라며 "향후에도 SKT 통신 서비스, 구독 서비스와 AI 기술을 결합해 고객분들이 더 큰 효용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