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전기차 판매 확대···반도체 수급난 내년 초 완화"
정의선 "전기차 판매 확대···반도체 수급난 내년 초 완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출장 마치고 귀국···"현대차그룹 이미지 더 높여야"
정의선 현대차그룹 정의선(왼쪽) 회장과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사진=인도네시아 정부 유튜브 캡쳐)
정의선 현대차그룹 정의선(왼쪽) 회장과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사진=인도네시아 정부 유튜브 캡쳐)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향후 유럽 시장 등에서 전기차 판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27일 밝혔다.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정 회장은 이날 오후 4시 30분께 인도네시아발 전용기 편으로 김포공항에 도착한 직후 이같이 강조했다.

정 회장은 이달 초 인천에서 열린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 생산공장 기공식에 참석한 후 해외 현장 점검을 위해 미국과 유럽, 인도네시아를 차례로 방문했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는 조코 위도도 대통령을 만나 현지 전기차 생태계 구축 지원을 약속했다. 정 회장은 인도네시아 정부가 주최한 '인도네시아 미래 전기차 생태계(The Future EV Ecosystem for Indonesia)' 행사에 참석해 현대차그룹의 미래 비전을 설명하고 인도네시아 정부와의 협력 방안 등을 밝히기도 했다.

정 회장은 이날 입국 직후 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유럽 시장은) 사업 관련해서 보고 왔다"며 "저희 차가 그래도 판매되고 있는데 전기차 판매를 더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지 시장에서 현대차그룹의 이미지가 더 좋아지는 것을 느끼냐는 질문에는 "앞으로도 (더) 많이 상승시켜야 한다. 가야 할 길이 멀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정 회장은 반도체 공급난으로 인해 현대차와 기아의 3분기 생산·판매가 감소한 것에 대해선 "반도체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성과가 기대한 것보다는 못 나왔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내년 초, 1분기가 돼야 완화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