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실시간 충전 有 '전기차 충전소 검색 서비스' 출시
쏘카, 실시간 충전 有 '전기차 충전소 검색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쏘카)
(사진= 쏘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는 실시간으로 충전기 사용 가능 여부를 알려주는 '전기차 충전소 검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쏘카 예약 고객은 스마트키 화면 하단에 생성된 '전기차 충전소 위치'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충전소 정보는 기본적으로 쏘카 차량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제공된다. 스마트폰 위치 정보(GPS) 활용에 동의할 경우 이용자의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충전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가령 현대 아이오닉5 차종을 대여 중이라면 'DC콤보(급속), AC완속' 플러그 유형을 보유한 전기차 충전소들만 지도에 표시된다.

사용은 간단하다. 전기차 충전소 한 곳을 선택하고 상세보기-길찾기를 누르면 내비게이션 앱을 통해 충전소까지 가는 이동 경로 안내가 이뤄진다. 차량 운행을 시작하기 전이라면 쏘카존 근처의 충전소가, 차량 운행을 시작한 후라면 운행 중인 위치 근처의 충전소가 먼저 추천된다.

쏘카는 난해 실시된 서비스 이용 만족도 조사에서 전기차를 이용한 고객의 22.4%가 '충전에 관한 정보 부족(충전방법, 충전소 찾기)'을 서비스 이용 불만족 사유를 보안해 서비스를 출시했다.

한지현 쏘카 프로덕트본부장은 "오랜 시간, 먼 거리를 이동하더라도 내연기관 차량처럼 제때 원하는 장소에서 배터리를 충전하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의 바람을 고려해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이동 경험의 관점에서 이용자의 불편을 경청하고 발빠르게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는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쏘카는 10월 현재 아이오닉5 등 7개 차종의 전기차 520대를 운영 중이며, 내년까지 1000대 이상으로 규모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