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동시 접속자 100만명 달성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동시 접속자 100만명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는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4' 글로벌이 동시 접속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MMORPG 장르 게임이 단일 빌드로 동시 접속자 수 100만명을 넘기는 것은 선례를 찾기 힘든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미르4는 지난 14일 동시 접속자 80만명을 돌파해 '미르의 전설2'의 기록을 넘어섰다. 그리고 2주만인 이날 동시 접속자 100만을 달성하며 가파른 상승을 보이고 있다.

현재 미르4 글로벌은 전 세계 170여개국, 12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11개 서버로 출시해 한 달여 만에 서버 100개를 넘어섰으며, 지속적인 이용자 수 증가에 힘입어 현재는 총 169개(이날 오전 9시 기준)를 운영 중이다.

특히 최근에는 재밌는 블록체인 게임이라는 W.O.M(Word of Mouth, 입소문)까지 더해져 이용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단순한 형태의 게임이 주를 이뤘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에 정통 MMORPG의 재미까지 갖춘 미르4는 상당한 파급효과를 불러일으켰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4의 성공과 변혁적인 성장은 게임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며 "위믹스는 기축 통화로서 모든 게임이 블록체인의 잠재력과 결합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내달 2일 드레이코 스테이킹 시스템(DSP)을 공개하고, 11월 16일 익스체인지 바이 드레이코(XDRACO)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