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삼성전자서비스,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전산 시스템 등 정보보호 관리체계 안정성 입증"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안내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안내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국내 최고 권위의 국가공인 정보보호 인증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기업의 기술적·물리적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종합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운영 16개, 정보보호 대책 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인증 취득 후에도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인증 유지 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인증 획득은 홈페이지, 전산 시스템 등 모든 서비스 영역에서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의미하며, 고객은 개인정보 침해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삼성전자 제품의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박성근 삼성전자서비스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상무는 "ISMS 인증 획득으로 고객의 신뢰를 한층 높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