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LG유플러스, 내년 가입자수 기반 질적 성장 가속화"
삼성證 "LG유플러스, 내년 가입자수 기반 질적 성장 가속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삼삼성증권은 25일 LG유플러스에 대해 올해 디즈니플러스 제휴 등을 바탕으로 내년부터 질적 성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만9000원을 유지했다.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LG유플러스의 3분기 매출액은 3조4836억 원, 영업이익은 2733억 원으로 시장 눈높이에 부합할 전망"이라며 "이동통신(MNO)과 알뜰폰(MVNO) 가입자 수 증가와 더불어 IPTV 사업도 성장 기조를 이어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최 연구원은 "플래그십 모델 출시로 3분기 마케팅 비용이 늘어난 것으로 추정되나 예상 범위 내에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다"며 "최근 구조적으로 판매 수수료도 안정화되고 있어 손익에 긍정적이다"고 짚었다.

이어 최 연구원은 "11월 한국 출시 예정인 디즈니플러스와 모바일ㆍIPTV 제휴 계약을 맺어 출시일에 맞춰 모바일 요금제를 내놓고 IPTV와 LG 헬로비전의 케이블TV에서 디즈니플러스를 연동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존 고객의 해지율을 낮추는 등 충성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 기반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최 연구원은 "올해 미디어 사업 구조를 재편했다면 내년에는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할 전망"이라며 "가입자수 증가에 기반한 외형 확대와 수익성 강화 기조를 이어가 양질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자회사 미디어로그의 경쟁력도 높아질 전망이다. 최 연구원은 미디어로그에 대해 "최근 인수한 더키즈(기존 디즈니 채널)를 포함해 3개의 PP(방송채널사용사업)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며 "PP 사업 확대와 함께 이들 채널에 자체 제작 프로그램도 점차 추가될 것으로 예상돼 경쟁력이 제고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배당에 대한 기대도 유효하다. 최 연구원은 "LG유플러스는 올해 첫 반기 배당을 실시했는데, 현재의 이익 개선 흐름과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감안하면 배당 성향을 상향할 가능성도 높다"고 분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