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누리호 '75톤 액체로켓 엔진' 실물 ADEX서 공개
한화, 누리호 '75톤 액체로켓 엔진' 실물 ADEX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호의 75톤 액체로켓 엔진 실물 (사진=㈜한화)
누리호의 75톤 액체로켓 엔진 실물 (사진=㈜한화)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오는 21일 발사되는 누리호의 '75톤 액체로켓 엔진' 실물이 일반에 처음으로 공개된다.

한화는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진행되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1의 한화 '스페이스 허브(Space Hub)'관에서 이를 전시한다고 18일 밝혔다.

75톤 액체로켓 엔진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주도로 지난 2010년부터 우리나라가 독자 개발한 누리호의 핵심 장치다. 

발사체가 중력을 극복하고 우주궤도에 도달하는 동안 고온, 고압, 극저온 등 극한 조건을 모두 견뎌 낼 수 있도록 제작됐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사업 초기 단계부터 엔진, 터보펌프, 시험설비 구축 등에 참여했다.

한화는 이번 전시회에 고체연료 우주발사체와 함께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액체로켓엔진, 한화시스템의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등 다양한 우주사업 포트폴리오를 한자리에 모았다.

한화 관계자는 "한화는 90년대 과학로켓부터 누리호까지 발사체를 비롯한 다양한 위성사업에 참여해오고 있다며 "앞으로 발사체, 행성 탐사, 한국형 GPS 그리고 다양한 위성을 통한 지구관측, 통신 서비스 등 대한민국에 필요한 우주 산업 모든 분야에서 생태계를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