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태국 지상철도 역사에 750t 규모 엑스톤 시공
KG동부제철, 태국 지상철도 역사에 750t 규모 엑스톤 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지상철도 모습. (사진=KG동부제철)
태국 지상철도 모습. (사진=KG동부제철)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KG동부제철은 자사 컬러강판 '엑스톤(X-TONE)'이 내장재로 채택된 태국 방콕의 지상철도(Bangkok mass Transit System·BTS) 레드라인 역사(驛舍)가 완공됐다고 18일 밝혔다.

엑스톤은 다양한 색상과 무늬를 지닌 컬러강판을 자유롭게 조합해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만드는 KG동부제철의 대표 컬러강판 브랜드다.

방콕의 남북을 관통하는 레드라인은 태국 제2의 도시 치앙마이로 향할 때 주로 이용되는 대중교통이다. 이 노선은 방스역을 기점으로 북쪽으로 약 26.4㎞ 떨어진 랑싯역까지 10개 역을 연결한다. 지난 2018년 착공된 레드라인은 올 초 완공 이후 시범운행 중이며, 다음 달 정식 개통될 예정이다. 

이번 레드라인 역사 프로젝트에 사용된 엑스톤 컬러강판은 총 750톤(t) 규모로, 레드라인의 대표적인 역 돈무앙공항역을 포함한 전체 역사 내벽에 적용됐다. 특히 인파로 혼잡한 역사지만 밝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금속을 연상시키는 샴페인 색상의 컬러강판을 채택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태국의 얼굴이라 할 만한 공간에 엑스톤이 적용돼 뿌듯함을 느낀다"며 "품질 경쟁력을 유지해 향후에도 주요 프로젝트에 자사 제품이 채택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