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센디오, 별내 지산 계약···"콘텐츠·부동산 시너지"
아센디오, 별내 지산 계약···"콘텐츠·부동산 시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콘텐츠 기업 아센디오(대표 신동철·강재현)가 지식사업센터 개발을 위해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1225평 규모의 부지를 170억원에 계약했다.

16일 공시에 따르면 아센디오는 영화, 드라마 등 K콘텐츠 사업 외에 지난 8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공동 추진한 안성 ‘콘텐츠 스튜디오 타운’ 개발에 이어 남양주에 지식산업센터 부지를 매입해 기존 콘텐츠 사업과 부동산 개발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아센디오에 따르면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지식산업센터 부지를 170억원에 계약했다. 지식산업센터는 남양주 별내동 892-7번지 일원에 연면적 약 2만197.9㎡로 조성될 예정으로 예상 매출액은 650억원 규모다.

부지 인근에 외곽순환도로 세종-포천 고속도로가 위치해 있어 서울 강남에서 약 20km 거리로 30~40분 내에 접근 가능하고, 남별내IC 및 별내IC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사업지 반경2~3km 거리에 별내별가람역(개통예정), 별내역 등이 위치해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도 용이하다. 왕숙신도시 등 주변 대규모 택지개발로 신규 도로 확충도 기대된다.

아센디오 관계자는 “이번 경기도 지식산업센터 개발사업은 안성 스튜디오 타운 개발에 이어 기존 콘텐츠 제작사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부동산 개발사업으로, 글로벌 콘텐츠 시장 진출과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대를 위한 입지를 보다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아센디오
사진=아센디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