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SBTi로부터 탄소감축 목표 승인 획득
KB금융, SBTi로부터 탄소감축 목표 승인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 (사진=KB금융지주)
KB금융지주 여의도 신관 (사진=KB금융지주)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SBTi(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로부터 탄소감축 목표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SBTi는 2015년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UN 글로벌 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이 공동으로 설립한 글로벌 연합기구다. 기업의 탄소감축 목표 수립에 대한 가이드를 지원하고 목표를 검증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탄소감축 목표 설정에 대한 글로벌 표준도 제시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탄소감축 목표 승인은 KB금융의 탄소중립 추진 전략인 'KB Net Zero S.T.A.R.'가 선언적 의미에 그치지 않고 탄소감축 목표에 대한 엄격한 과학적 검증을 통해 글로벌 객관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KB금융은 향후 구체적인 탄소감축 실행과 모니터링 등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이번 SBTi의 승인은 비단 KB금융그룹뿐만 아니라 국내 모든 기업들이 탄소 감축을 위한 노력에 동참한다는 의미의 이정표"라며 "앞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탄소중립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고객 및 사회와 함께하며 실질적인 이행과 적극적인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