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마천4구역 재개발 사업 수주
현대건설, 마천4구역 재개발 사업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천4구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마천4구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현대건설은 송파구 거여‧마천뉴타운의 마천4구역 재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마천4 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은 지난 9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의 단독 입찰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 534표 중 466표의 득표(득표율 87.3%)의 찬성으로 현대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

마천4구역은 송파구 마천동 일대 6만 653㎡를 대상으로 건폐율 22.68%, 용적률 297.71%를 적용해 지하 3층, 지상 33층의 공동주택 10개동 1372세대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강남 3구의 유일한 재정비촉진지구(뉴타운)이다.

약 2만 세대 규모의 거여·마천뉴타운이 개발되면 인접한 위례신도시와의 통합 생활권 구축으로 무려 6만 세대 규모의 동남권 핵심 주거지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마천4구역은 5호선 마천역과 8호선·분당선 복정역을 거쳐 위례신사선 신설역으로 연결되는 성내선 트램(2023년 준공 예정)이 예정돼 있어 강남으로의 접근성도 한층 좋아질 전망이다. 

이에 현대건설은 일찌감치 송파구 최초의 하이엔드 브랜드 '디에이치' 적용을 확정 짓고 단지 고급화에 주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단지명으로 디에이치 클라우드(THE H CLOUD)로 남한산성 청량산 산봉우리에 걸려있는 구름을 모티브로 했다. 

단지에는 최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된다. 층간소음 및 진동 저감에 뛰어난 기둥+벽식(리모델링에 용이한 혼합식) 구조를 적용하고, 고성능 바닥구조시스템인 H사일런트 홈 시스템 I을 활용한 층간소음 저감 설계를 구현한다. 

한편, 현대건설은 마천4구역 수주로 올해 총 12개 사업지에서 도시정비사업 수주액을 2조 9827억원으로 늘리며, 도시정비 수주 '3조원 클럽'에 가장 먼저 가까이 다가섰다. 남은 4분기에도 다수의 사업지에 입찰 참여가 예정돼 있는 상황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