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청소년 경제 알기 UCC 공모전' 개최
한국은행, '청소년 경제 알기 UCC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구 한국은행 전경. (사진= 박성준 기자)
서울 중구 한국은행 전경. (사진= 박성준 기자)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한국은행은 청소년들이 경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고 젊은 세대와 소통의 기회를 늘리고자 중·고등학생, 대학(원)생 및 동일 연령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경제 알기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30일 한국은행은 '한국은행과 함께 배우는 경제'를 주제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22일까지다. 

참가 대상은 24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전국 중·고등학교 학생과 대학생·대학원생이다. 동일 연령대의 청소년이면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팀으로 응모한 경우 팀 명의의 참가신청서와 함께 팀의 대표자를 지정해야 한다.

공모전 콘텐츠는 한국은행 발간자료인 '한국의 통화정책', '한국의 금융시장', '알기 쉬운 경제지표 해설', '경제금융용어 700선', '알기  쉬운 경제 이야기'의 내용을 참고해 제작하면 된다. 작품 형식은 카드뉴스, 컷툰, 동영상 등 소셜미디어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UCC면 가능하다.

한국은행은 응모작 중 8편의 당선작을 선정한다. 이 중 최우수상 수상자(1팀)에게는 총재 명의의 표창장 및 장학금을 수여하고 우수상(3팀) 및 장려상(4팀) 수상자에게는 각각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