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참가자 모집
농협은행,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총 4100만원 포상금 등 제공
(사진=NH농협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NH농협은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KISA)·페이크아이즈와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핀테크(또는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한다. △온라인 예선 △본선 참가팀 선발 심사 △메타버스 플랫폼 사전교육 △해커톤 본선 △시상식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학생부, 일반부로 구분해 메타버스와 핀테크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5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및 KISA 공지사항에 등재된 공고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0월17일까지 모집한다.

온라인 예선은 참가팀이 제출한 서비스 기획서를 바탕으로 아이디어의 사업성·구현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고, 본선은 제출된 아이템의 개발 완성도·사업성·전문성·신기술 활용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22개팀을 수상 팀으로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비롯해 총 4100만원의 포상금을 제공한다. 학생부엔 농협은행 입사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 일반부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 및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우선입주 지원 혜택 등을 제공한다.

권준학 은행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 아이디어들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해커톤을 개최한다"며 "메타버스에 관심있는 많은 인재들의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