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4분기 월 손익분기점 달성 기대 "-NH證
"현대백화점, 4분기 월 손익분기점 달성 기대 "-NH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NH투자증권은 28일 현대백화점에 대해 4분기 신규 백화점과 면세점 모두 월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10만5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주영훈 연구원은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백화점 1개, 아울렛 2개, 면세점 2개를 신규로 영업 개시했다"며 "신규 점포들의 매출 및 손익 안정화 여부가 현대백화점의 실적 및 주가를 전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주 연구원은 "이러한 점에서 9월 백화점과 면세점 실적 반등은 의미가 크다"며 "7~8월 매출 둔화는 무역센터점 점포 임시 휴무에 따른 일시적 현상일 뿐 동사 경쟁력에는 문제가 없음을 증명한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해당 영향이 제거된 9월 백화점부문은 기존점성장률이 13% 수준으로 재차 회복세를 보인 만큼, 4분기 겨울 성수기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볼만 하다"며 "면세점부문도 8월 77억원으로 회복세를 보인 뒤 9월 90억원의 역대 최고치 갱신이 예상된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전망대로 4분기 중 신규 백화점과 면세점 모두 월 BEP 달성 가시성이 높으며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