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여객 114만명"···전국 14개 공항, 특별교통대책본부 운영
"추석 여객 114만명"···전국 14개 공항, 특별교통대책본부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관계자들이 제주공항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한국공항공사)
공사 관계자들이 제주공항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한국공항공사)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2021년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본사와 김포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에 특별교통대책본부를 편성·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간 중 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여객 수는 국내선 약 114만 명(전년 대비 8.6% 증가)이며 1857편의 임시 항공편을 포함해 총 8678편의 항공기가 운항될 예정이다. 공사는 전국공항 기준 22일이 가장 혼잡할 것으로 전망, 비정상 상황에 대비해 전국공항 시설의 안전 및 방역 상황 점검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공사 관계자는 "여객 접점에 근무 인력을 증원 배치해 혼잡상황을 최소화하고 있다"며 "여객들 또한 보안 검색장에 조기 도착하는 것을 권장한다.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등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자발적 동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폭우와 강풍을 동반해 북상 중인 제14호 태풍 찬투와 관련해 이날 제주국제공항을 방문, 태풍대비 상황과 특별교통대책을 점검하는 등 철저한 피해 예방책을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