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 ‘에어 & 플렉스 3’ 발표
한국어도비, ‘에어 & 플렉스 3’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IA 구현 위한 어도비 기술 플랫폼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RIA(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위한 어도비 에어와 어도비 플렉스 3를 17일 출시했다. 이날 출시된 어도비 에어와 어도비 플렉스 3는 RIA 구현을 위한 어도비 기술 플랫폼의 주요 구성요소이다.

어도비 RIA 기술에는 툴, 프레임웍, 서버, 서비스, 런타임 등이 포함돼 있으며, 이들은 서로 연계돼 있다. 이와 함께 실시간 대용량 데이터 처리 및 PDF 리포팅을 가능하게 해주는 어도비 라이프사이클 데이터 서비스 ES와 고화질 비디오 스트리밍을 위한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데스크탑용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까지 RIA 구현을 위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어도비 에어는 웹의 실시간적이고, 다이나믹한 역량과 데스크탑의 데이터 처리 능력 및 컴퓨팅 파워를 결합시킴으로써 차세대 RIA 환경을 제공한다.

어도비 플렉스는 RIA개발을 위한 오픈소스 프레임웍이다. 이클립스 기반 개발 툴인 어도비 플렉스 빌더 3는 플렉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속도를 더해주고 어도비 에어를 통해 RIA를 개발할 때 편리하고 새로운 기능 등을 지원한다.

한국어도비 지준영 대표이사는 “어도비 RIA 기술 플랫폼은 기업 비즈니스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며 얻어진 수많은 혁신의 사례를 통해 기업의 수익적 기대효과는 물론 고객 서비스에 대한 효율성 등에 대한 확실한 검증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