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온트루잔트, 허셉틴과 효능 유사"
삼성바이오에피스 "온트루잔트, 허셉틴과 효능 유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ER2 양성 초기 유방암 환자 367명 대상 5년간 관찰 연구
삼성바이오에피스 항암 바이오시밀러 '온트루잔트'.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 항암 바이오시밀러 '온트루잔트'.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유방암 치료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온트루잔트가 5년 추적 임상에서 원조 약인 허셉틴(성분명 트라스투주맙)과 안전성 및 효능 측면에서 유사성을 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추적 관찰에 동의한 인간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2형(HER2) 양성 초기 유방암 환자 또는 국소 진행성 유방암 환자 총 367명을 대상으로 5년간 관찰 연구를 했다. 이번에 공개된 결과는 68개월간 수치를 집계한 것이다. 심장 이상을 나타내는 지표인 무증상 좌심실 박출률(LVEF) 수치가 눈에 띄게 떨어진 환자는 온트루잔트 투여군 1명, 원조 약 투여군 2명에 그쳤다. 또 따른 안전성 지표인 울혈성 심부전증(CHF) 관련 이상징후는 두 집단 모두에서 발견되지 않았다.

효능 측면에서도 두 의약품은 유사했다. 치료 시작 후 재발, 진행, 사망이 발생하지 않고 생존하는 비율인 5년 무사건 생존율(EFS rate)은 온트루잔트 투여군에서 82.8%, 원조 약 투여군에서 79.7%로 나타났다. 치료 후 일정 기간이 지났을 때 환자가 생존하는 비율을 나타내는 5년 전체 생존율(OS rate)은 온트루잔트 투여군에서 93.1%, 원조 약 투여군에서 86.7%였다. 원조 약 투여군 대비 온트루잔트 투여군의 EFS 및 OS 위험 비율을 통해 생존 기간이 유사하다는 점도 확인됐다.

신동훈 삼성바이오에피스 상무는 "이번 연구는 HER2 양성 초기 유방암 또는 국소 진행성 유방암 환자에서 트라스투주맙 바이오시밀러의 최장기간 모니터링"이라고 설명했다. 추적 임상 결과는 비대면으로 열리는 유럽종양학회(ESMO)의 정기 학술대회에서 공개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