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메타버스 직무상담도"
동원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메타버스 직무상담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계열사서 150여명 채용
동원그룹의 2021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포스터 (사진=동원그룹)
동원그룹의 2021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포스터 (사진=동원그룹)

[서울파이낸스 천경은 기자] 동원그룹이 올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13일 동원그룹에 따르면 이번 공채를 통해 동원산업, 동원F&B, 동원홈푸드, 동원시스템즈, 동원건설산업, 동원엔터프라이즈 등 10개 계열사에서 150여명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정보기술(IT) △생산기술 △신소재 개발 △물류 △연구 △마케팅 △영업 등이다. 

채용 대상은 대학교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다.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전형, 1차 면접, 최종 면접 순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필기전형에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도입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23일부터 10월13일까지 동원그룹 채용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동원그룹은 최근 2차 전지 소재를 통해 신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전 계열사에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 구축에 나서며 첨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생산기술과 연구 직무에 채용정원을 확대해 올해 전체 채용 규모가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동원그룹은 이번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메타버스를 통한 직무상담도 제공한다. 동원그룹은 채용대행 전문업체인 NHR커뮤니케이션즈가 주관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커리어톡에서 고려대, 서강대,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한양대 등 6개 대학을 대상으로 채용박람회(14일~15일)를 벌인다. 

메타버스에 입장한 구직자들은 관심이 있는 사업부에 대해 채용담당자와 실시간으로 일대일 온라인 화상상담을 받고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상담을 원하는 구직자들은 각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을 신청할 수 있다. 

윤성노 동원그룹 인사(HR) 지원실장은 "동원그룹은 1987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 이후 35년간 한 해도 쉬지 않고 매년 공개채용을 해왔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속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해 기업으로서 책임 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