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12년째 몽골 '카스 희망의 숲' 가꾸기
오비맥주, 12년째 몽골 '카스 희망의 숲' 가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르덴솜에 4만5000그루 방풍목 심어 미세먼지·황사 저감 기여
몽골 에르덴솜 일대에서 몽골 대학생과 현지 주민으로 구성된 환경봉사단이 '카스 희망의 숲' 나무 심기 봉사활동 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몽골 대학생과 주민으로 구성된 환경봉사단이 에르덴솜 '카스 희망의 숲'에 나무를 심기 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서울파이낸스 천경은 기자] 오비맥주가 올해도 몽골 '카스 희망의 숲' 가꾸기에 나섰다. 9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카스 희망의 숲은 동북아시아 지역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 나무를 심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오비맥주는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2010년부터 12년째 몽골 에르덴솜 일대에 카스 희망의 숲을 가꿔왔다. 올해도 몽골 학생 현지 주민들로 꾸려진 봉사단은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카스 희망의 숲에서 나무를 심고 물을 주는 활동을 벌인다. 

오비맥주가 12년간 몽골에 심은 나무는 사막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막아주는 방풍목으로 약 4만5000 그루에 달한다. 또한 오비맥주는 사막화로 생계유지가 어려운 몽골 환경난민들의 경제적 자립도 돕고 있다.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는 비타민 나무(유실수)를 환경난민이 직접 길러 열매를 재배해 수익을 낼 수 있는 지속가능한 모델을 구축했다. 

오비맥주 쪽은 "몽골에서 조림사업을 펼쳐 국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이상기후 현상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감축하고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