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11월 12일 국내 출시 확정···LGU+ "막판 협상 중"
디즈니+ 11월 12일 국내 출시 확정···LGU+ "막판 협상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9900원·연간 9만9000원···콘텐츠 경쟁력 강화 위해 기존 제휴 중단
디즈니+ 로고. (사진=월드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디즈니+ 로고. (사진=월드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월트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오는 11월 12일 한국 시장에 상륙한다. 가격은 월 9900원과 연간 9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8일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하며 한국 출시일을 확정했다.

디즈니+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디즈니 핵심 브랜드들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다.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 브랜드는 성인, 청소년, 가족을 아우르는 폭넓은 시청자 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일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ABC와 20세기 텔레비전,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등이 제작한 영화와 TV 프로그램들을 비롯해, 독점으로 제공되는 오리지널 시리즈와 국내에서 제작되는 한국 콘텐츠도 역시 '스타' 브랜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디즈니+ 구독자는 한국에서 월 9900원 또는 연간 9만9000원으로 디즈니+ 오리지널부터 디즈니 클래식, 최신 블록버스터까지 영화, TV 시리즈, 다큐멘터리, 숏폼 영상 등 폭넓은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한 곳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디즈니+의 한국 출시일이기도 한 11월 12일 '디즈니+ 데이(Disney+ Day)'를 맞아 전 세계 1억1600만 이상의 구독자를 대상으로 신규 콘텐츠 및 예고편 공개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이 트리니다드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C(Direct-to-Consumer) 사업 총괄은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성공적인 론칭을 이어가고 있는 디즈니+를 한국에서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콘텐츠와 미디어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디즈니만의 독보적인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콘텐츠로 지속적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오상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조만간 국내 소비자들과 팬 여러분께 디즈니+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디즈니+는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들이 선사하는 매력적인 스토리와 탄탄한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모든 연령대의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디즈니는 국내 출시를 앞두고 단독 콘텐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콘텐츠 공급자들에게 공급을 중단하고 있다. 먼저 지난달 31일에는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이통 3사가 운영하는 IPTV에서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를 종료했으며, 카카오페이지에도 콘텐츠 공급을 중단했다.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는 디즈니 콘텐츠를 구매한 상품만 볼 수 있다. 반면 네이버 시리즈온은 이달 1일부터 가격을 인상하며 디즈니 콘텐츠를 유지했다. 

현재 디즈니+의 한국 상륙와 함께 한국 파트너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곳은 LG유플러스다. 

황현식 LGU+ 대표는 전날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제1회 인공지능 최고위 전략대화'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디즈니+ 한국 서비스 론칭 날짜가 얼마 안 남아 막판 협상을 하고 있다"며 "잘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만 황 대표는 "양사가 조율 중이며 계속 협상 중"이라며 "협상이 완전히 끝나기 전에는 모르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