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ESG콘퍼런스 개최···조용병 "기업철학, ESG 중심으로"
신한금융, ESG콘퍼런스 개최···조용병 "기업철학, ESG 중심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2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ESG-디지털 국제콘퍼런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2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ESG-디지털 국제콘퍼런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금융은 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그룹 창립 20주년을 맞아 세계경제연구원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디지털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퍼런스는 '포스트 펜데믹(대유행) 시대의 대항해(大航海) : ESG경영과 디지털 융합을 넘어'를 주제로, 국내외 ESG 및 디지털 분야 석학들과 글로벌 기업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먼저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향한 혁신의 속도는 펜데믹을 계기로 더욱 빨라지고 있으며 그 변화의 기준은 바로 ESG와 디지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ESG와 디지털 기반의 연결을 통해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는데 있어 신한도 기업의 철학을 ESG 중심으로 전환하고, 국가적 전환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전문가들의 연설도 이어졌다. 개회 특별연설을 맡은 제프리 삭스 컬롬비아대 석좌교수(UN지속가능성장네트워크 회장)는 "전세계는 빠른 속도로 탄소중립(Net-Zero)을 확보해야 한다"며 "그 중에서도 한국의 국제적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마크 커니 UN 기후변화 특사는 "국제 사회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서는 정부, 기업, 개인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연합이 필수적"이라며 탄소중립을 위한 범국가적인 협력을 촉구했다.

조지 로버츠 글로벌 사모투자운용사 KKR 공동설립자는 "KKR은 지난 10년 동안 10억달러 이상의 ESG 관련 투자를 진행했고, 현재 모든 영역에서 ESG 투자 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MZ세대가 중심이 돼 이끄는 이 흐름은 자본시장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강조했다.

연설 이후 진행된 세션은 △ESG 메가트렌드의 정립과제 △코로나 팬데믹 이후 국제질서 및 세계 경제구도의 재편 △디지털 플랫폼 경제의 기회와 도전 △기후변화 대응과 친환경 에너지 정책 및 금융의 역할 등 4개 주제로 진행됐다.

아울러 이날 신한금융은 그룹의 새로운 ESG 브랜드 슬로건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옳은 일을 해라(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를 발표했다.

ESG 가치 기준을 '이것이 옳은 일(Right Thing)인가?'로 정하고, 더 나은 미래인 'Wonderful World'를 만들기 위해 고객과 함께 하겠다는 '의지(Do)'를 슬로건에 담았다.

신한금융은 ESG 브랜드 슬로건의 의미를 고객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그룹의 소셜미디어 브랜드 채널인 '기발한 프로덕션'에서 광고 캠페인도 진행한다.

먼저, △그룹의 ESG 신념과 실천 의지를 나타낸 선언편(Do the Right Thing)을 시작으로 △탄소배출 감축 노력을 나타낸 Green편(Do the Green Thing) △스타트업의 용감한 도전을 응원하는 Brave편(Do the Brave Thing) △공정한 기회와 성장을 지원하는 Fair편(Do the Fair Thing) 등 총 4편의 광고를 선보였다.

신한금융은 향후에도 그룹의 ESG 경영활동 성과를 기발한 프로덕션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