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KRX BBIG K-뉴딜지수 등 구성종목 정기변경
거래소, KRX BBIG K-뉴딜지수 등 구성종목 정기변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한국거래소)
(표=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오는 9월 10일자로 KRX K-뉴딜지수(BBIG 등 5종)에 대한 구성종목 정기변경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KRX K-뉴딜지수는 미래 성장주도 산업으로 각광받는 BBIG (2차전지, 바이오, 인터넷, 게임) 산업별 우량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로서, 지수선물 및 ETF·ETN의 기초지수로 활용하고 있다. BBIG 지수는 2차전지, 바이오, 인터넷, 게임 등 4개 산업군의 시가총액 상위 3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산업별 지수는 4개 산업군 각각에 대해,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으로 구성됐다. 

이번 정기변경으로 BBIG K-뉴딜지수 2종목을 비롯해 총 8종목이 교체될 예정이다. 우선 KRX BBIG K-뉴딜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 크래프톤이 편입되고,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가 제외된다. KRX 2차전지 K-뉴딜에서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편입되고, 천보가 제외된다. KRX 바이오 K-뉴딜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 한미약품이 편입되고 씨젠, 신풍제약이 제외된다. KRX 인터넷 K-뉴딜에선 알서포트가 제외되고, KG이니시스가 편입된다. KRX 게임 K-뉴딜에선 크래프톤, 데브시스터즈가 편입되고, 위메이드, 넵튠이 제외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