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물류 인재 선발 '미래기술 챌린지'···총상금 5100만원
CJ대한통운, 물류 인재 선발 '미래기술 챌린지'···총상금 510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 통합관제센터.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통합관제센터. (사진=CJ대한통운)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CJ대한통운은 우수 물류 정보통신(IT) 인재 선발을 위한 'CJ대한통운 미래기술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Open System, Open Data, System & Solutions Innovation'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등 관련 분야에 관심과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4명 이내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며 약 4주간의 프로젝트 준비기간을 거쳐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위원은 참가자들이 주어지는 영역별 과제 5개와 자유 과제 1개 총 6개 중 하나를 선택해 주어진 데이터를 대상으로 수요예측, 알고리즘 분석,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적용해 유의미한 결과물을 도출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지를 평가한다. 선발된 10개팀 중 △대상(1팀) 1500만원 △최우수(2팀) 각 800만원△우수(3팀) 각 400만원 △입선(4팀) 각 200만원 등 총 5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CJ대한통운은 입상자 전원에게 채용 지원 시 1차 면접과 테스트 전형 면제 특전을 부여하며 입사 시 500만원의 축하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졸업 예정자가 졸업 후 입사 희망을 밝힐 경우 최대 4학기동안 학기당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희망 시 방학 중 인턴십을 통해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물류 경쟁력은 첨단 기술 경쟁력이 좌우한다"며 "특히 경쟁력의 필수 요소인 우수 인재의 발탁과 양성을 통해 초격차 역량 확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