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로지스퀘어, '친환경 상용차 전환·머핀트럭 멤버십' 업무 협약
SK에너지-로지스퀘어, '친환경 상용차 전환·머핀트럭 멤버십' 업무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너지의 내트럭하우스 (사진=SK에너지)
SK에너지의 내트럭하우스 (사진=SK에너지)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에너지와 로지스퀘어는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빌딩에서 '친환경 상용차 전환 및 SK 머핀트럭 멤버십 사용'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로지스퀘어는 전국 16개소 네트워크, 1000여 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월 6만여 건의 화물 운송을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운송 물류 전문 기업이다. 

SK에너지는 2006년부터 화물 차주의 복지증진을 위한 '내트럭하우스'를 전국 22개소에서 운영하고 있다. 올해 12월 화물운송 관리, 운송료 청구, 차량 관리 등 화물 차주를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용차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머핀트럭'을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SK에너지와 로지스퀘어는 업무 협약을 통해 △친환경 상용차 전환 △전기차(EV) 충전 인프라 개발 및 EV 충전 사업 △'머핀트럭'의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 활성화 △물류 관련 신규 사업 개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우선 로지스퀘어 소속·협력사 상용 차량에 대해 단계적으로 친환경 전기차·수소차 전환을 위한 협력사업을 진행한다. 또 로지스퀘어 주요 물류센터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설치하고 충전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관련 공동 사업을 개발할 예정이다.

SK에너지는 상용차 O2O 플랫폼 '머핀트럭'을 화물차의 구입·유지·관리 전 영역을 아우르는 차량관리 원스톱(One-stop)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운송 물류 시장의 각종 오프라인 서비스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통합해 제공하는 상용차 O2O 플랫폼은 국내에서 '머핀트럭'이 유일하다. 

오종훈 SK에너지 P&M CIC 대표는 "앞으로도 친환경 상용차 보급 가속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나아가 친환경 상용차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용 분야 모빌리티 비즈니스 발굴을 통해 ESG 경영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